필리핀북부한인회, "Share your Hands" 봉사활동


이토곤.jpg


필리핀북부한인회이토곤.jpg


필리핀북부한인회이토곤봉사활동.jpg



2016년 7월 29일 금요일 필리핀북부한인회는 핸즈에스테틱, 바기오 시티 응급 의료 지원센터(BCEMS)와 함께 "Share your Hands"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봉사활동을 하였다.


봉사 지역인 이토곤 비락 지역은 작년 우기 때 싱크홀 발생으로 도로가 붕괴되어 큰 피해를 당했으나 현재까지 완전 복구가 되질 않아 통행에 상당한 불편을 격고 있는 지역이다.


필리핀북부한인회는 이 지역의 비락 초등학교에서 학생 700여 명과 학부모 500여 명, 싱크홀 피해 가정 46가정과 150여 명의 주민 등 총 1,500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요령 교육과 이발 등의 봉사를 하였다.


더불어 돼지 한 마리와 쌀, 도시락, 캔디, 음료수 등을 준비하여 주민들과 점심을 같이하며 희망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기획한 필리핀북부한인회의 고 광덕 회장은 이 행사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핸즈에스테틱, BCEMS, 마이슈즈, 호돌이 식당, 진호갈비 식당에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한다고 했다.


또한, 필리핀북부한인회의 신 원묵 운영이사장은 운영이사회에서 이 행사를 시작으로 분기에 한 번 정도는 현지인들과 함께 이렇게 서로 사랑을 나누는 자리를 만들어 우리 한인들이 필리핀 현지인들과 희로애락을 같이 하고 있음을 알리기로 하였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