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입국 시 주의사항


최근 필리핀 방문을 위해 공항(NAIA)에서 입국 심사를 받던 한국인 중에 입국 거부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당관에서 이민청에 확인한 입국거부 사유는 Arrogant behavior (무례한 행동), 체류목적불분명왕복항공권 미소지 등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1. “Arrogant behavior”의 경우 입국심사 시 입국심사관과 말다툼을 하거나 여권을 던지듯이 놓는 행위 또는 입국심사관의 정당한 지시에 따르지 않는 경우 등에 적용 됩니다입국심사관의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여 답을 하지 않거나 언성을 높여 답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니 필리핀 방문 시 기본 영어를 숙지하시거나 의사소통이 가능한 인원과 동반하시기 바랍니다.

2. 비자 없이 입국하여 6개월 이상 필리핀에 장기간 합법적으로 비자를 연장하여 체류한 경우에도 출국하여 재입국 시 입국심사관들에게 이전 및 현재의 목적을 정확히 설명하지 못하는 경우불법취업 등을 의심받아 체류목적 불분명으로 입국 거부되고 있습니다입국심사 시 이전 및 현재의 체류목적을 명확하게 답변하시고 체류목적에 적합한 비자를 발급받아 출입국 하시기 바랍니다.

3. 왕복항공권을 소지하지 않고 비자 없이 입국하는 단기방문 외국인은 입국이 허가되지 않습니다관광 등의 목적으로 단기간 필리핀을 방문하는 경우 출국 전에 반드시 왕복항공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재국 이민청 발표에 따르면 2016년도 한국인 입국거부자 수는 307명이었으며 2017년 6월까지의 한국인 입국거부자 수는 117명으로 확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