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사항(정견발표)

 

  필리핀북부한인회의 회장이라는 무척이나 버거운 짐을 지기로 마음먹은 한인회장 후보 고광덕입니다.

 

우선 부족한 저에게 필리핀북부한인회를 섬기는 귀한 직분을 주신다면 주어진 저의 재임 기간 중에 필리핀북부한인회의 모든 회원들과 함께 다시 찾는 북부한인회를 재건하는데 저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상식이 통하는 한인회기본에 충실한 북부한인회를 만들겠습니다.

교민위에 군림하지 않고 교민이 주인이 되는 북부한인회어느 누가 보아도 투명한 재정공개와 불공정한 것을 타파하고 공정한 한인사회가 되는데 사활을 걸겠습니다.

 

둘째북부한인회의 재정 자립도를 높여 자립하는 한인회를 만들겠습니다.

한인회가 교민과 교민단체교민사업체에 부담을 주는 단체에서 이제는 성숙한 모습으로 교민들에게 힘이 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한인회를 만드는데 초석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셋째모든 한인들이 필리핀에서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교민 상호간에 반목과 질시각종 고소고발로 얼룩진 바기오사회를 서로서로 양보하고 배려하고 서로 도우며 고소고발 없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교민사회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이나 어린 학생들이 불안하지 않게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한인 공동체와 유기적인 협조를 받아 살기 좋은 필리핀북부를 세워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 교민들에게 폐만 끼치고교민들의 걱정거리요비웃음의 대상이었던 한인회에서 찾아와 주는 한인회로 일신 우 일신 시키겠습니다.

 

다섯째대한민국과 필리핀북부한인회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필리핀북부지역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인의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북부한인회가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 정부와 벵겟 주 그리고 바기오시에 있는 유관단체와 유대관계를 공고히 하여 더 이상 교민들과 교민업소가 차별 받지 않도록 하고 한인들이 현지인들과 동화되어 한국인들의 선한 이미지를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

 

여섯째필리핀북부 한인회 사무실을 개설해서 봉사하겠습니다.

필리핀에 거주하고 있거나 여행 중인 한인이라면 누구든지 언제든지 찾을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겠습니다.

시내에 한인회 사무실을 개소하여 영사업무 및 대 교민 업무컨설팅번역통역사건 사고업무를 처리하여 한인회의 재정 자립도를 높이고고문변호사를 선임하여 교민들의 생활사건법률문제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곱째사건사고 전담팀을 만들어 교민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응급재난 구호팀도 가동하여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태에 만반의 태세를 갖추어 나가겠습니다.

이제 바기오는 더 이상 선교사들만 오는 곳이 아닙니다유학생들만 오는 곳도 아닙니다다양한 부류의 한인들이 찾아오는 국제도시로 변모해가고 있습니다이에 부응하는 한인회로 발전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상 7가지 사항을 실행하며 한인회가 제자리를 찾아가는데 우선순위를 두고 일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회원여러분의 인준을 받는다면 임원으로 수고하실 분들과 이사로 수고해 주실 분들을 빠른 시일 내에 선임하고 서로 협조하며 논의를 거쳐 실행 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필리핀북부한인회가 모든 한인들의 충실한 일꾼이 되어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함께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모든 약속은 단기간내에 이룰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그리고 저 혼자 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여기 함께 하신 운영위원님들과 이사로 수고해 주실 어르신들의 협조아래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한인들이 하나로 뭉쳐 필리핀에서는 물론이고 전 세계가 주목하는 롤 모델 한인회를 위해서 함께 힘써 주시기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2015년 1월 13

감사합니다.